티스토리 뷰

분노의 질주 분노의 액션 분노의 스토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영화 포스팅이네요!

얼마전(이라고 하기엔 너무 오래전이긴 하네요^^;) 친구와 함께 분노의 질주 :  더 익스트림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늦은시간 심야영화로 보게 되었는데, 그시간에도 이 영화를 보러온 관람객들이 꽤 많았던걸로 기억이 나네요. 국내 관객수 360만명을 동원하며 막을 내린 이 영화는, 생각보다 팬층이 두터워서 새삼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그저 레이싱 영화겠거니 하고 단 한번도 본적이 없었고, 당연히 한번도 본적이 없으니 그닥 관심을 둔 적이 없었던 터라 사실 영화를 보기전까지만 해도 큰 기대 없이 티켓을 예매했었습니다.

 

그리고 시리즈물은 왠지 첫편부터 차례대로 봐야할 것 같은 느낌이 있지 않나요? 왠지 신작부터 보려니 뭔가 스토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할까 하고 걱정했지만, 다행히 그 전 스토리를 다 알지 않아도 영화 내부에서 이런저런 정보를 많이 줘서 그전 시리즈들을 보지 않아도 영화 흐름상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관람하면서 이영화가 왜 8번째 시리즈 까지 나온 인기시리즈인지 알겠더군요. 바로 액션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어떤 취향을 가지고 있든 누구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 액션영화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이 영화는 보는 내내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고급 외제차가 허망하게 박살이 나는걸 보니까 묘한 카타르시스가 느껴지더군요 ㅋㅋ 이영화는 보는 내내 저게 얼마야.. 저건 또 얼마.. 하면서 보게 되는 맛인것 같아요ㅋㅋ)

 

 

스토리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리자면, 도미닉 (빈 디젤)이 어떤 이유인지는 밝히지 않은 채, 갑자기 팀을 배신하고 첨단테러 조직인 사이퍼 (샤를리즈 테론)과 손잡고 테러를 일으키려고 하는데요.

 

 

그의 행동을 납득할 수 없었던 멤버들은 도미닉을 막아서지만, 이미 폭주하는 그를 막아내기는 역부족입니다. 과연 도미닉이 갑자기 변절한 이유는 무엇인지, 사이퍼와 손잡은 이유가 무엇인지는 영화를 끝까지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액션신이나 자동차가 대거 나오는 화려한 영상들은 정말 입을 한 껏 벌리고 보게 되는 맛이 있었지만, 스토리 자체는 조금 납득이 어렵더라구요.. 그게 그런 이유였어..? 하는 느낌.

 

 

한줄평으로 남기자면 액션은 짱! 스토리는 짜증!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액션이 워낙 강렬했기 때문에 스토리 구린것쯤은 내가 봐줄게.. 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분노 시리즈는 10편까지 제작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 전 시즌과 앞으로 나올 시즌은 모두 챙겨 봐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못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남녀노소를 불문 하고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

 

댓글